아이폰 사용자분들이라면 한 번쯤 애플워치 시리즈 구입을 고민하셨을 텐데요.
사실 워낙에 다양한 종류가 있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고르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애플워치 9와 SE2세대를 비교하여 어떤 모델을 구입하면 좋을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애플워치 9 SE2 차이
디스플레이 비교
기능과 성능 부분
애플워치9 SE2차이
애플워치 시리즈는 울트라 모델을 제외하게 되면 큰 틀에서 디자인은 똑같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으로 들여다 보게되면 애플워치 9 차이가 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점으로는 디스플레이 크기가 다른데요.
화면크기가 41/45mm, 40/44mm로 시리즈 9가 조금 더 크고 베젤이 얇은 걸 볼 수 있습니다.
1mm 밖에 안되는데 실제로 보면 은근히 크게 느껴지는 걸 볼 수 있죠.
디스플레이 비교
디스플레이는 크기 외에도 체감되는 큰 차이점이 있으니 그건 바로 상시표시형 (AOD) 기능의 지원 유무입니다.
애플워치 SE2 2세대 모델은 AOD를 지원하지 않아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화면이 자동으로 꺼진 상태로 보이게 됩니다.
반면 애플워치 시리즈 9는 언제든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실제 시계 같은 느낌을 주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도 SE 2세대가 최대 1000 니트, 시리즈 9가 최대 2000 니트로 차이가 나는 걸 볼 수 있겠습니다.
두 가지다 알루미늄 케이스가 있으며, 애플워치 9에는 추가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선택이 가능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을 선택하면 가격이 크게 오르는 대신 한층 더 고급스러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도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실버 외 SE 2세대에는 없는 핑크와 프로덕트 레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능과 성능 부분
성능 역시 9 모델이 더 좋은데요. 각각 S9 SiP 칩셋과 S8 SiP 칩셋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9 시리즈는 최근 새롭게 추가된 더블탭 제스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건강 기능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애플워치 SE 2세대에는 혈중 산소 및 심전도 측정 기능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손목 온도 감지 센서도 빠져있을 분더러 불규칙한 심박수 알림, 수면 관리, 운동 기록 등의 기본 기능들은 동일합니다.
추가로 광학 심박 센서는 애플워치 9에 3세대, SE2에는 2세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두모델 모두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애플워치 9는 저전력 모드에서 최대 3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은 공식홈페이지 기준으로 시리즈 9가 599,000(GPS), 749,000(Cellular)부터, SE는 329,000(GPS), 399,000(Cellular)부터 시작합니다.
가성비 모델을 찾는 분들이라면 단연코 SE 2세대를 추천하는데요.
꼭 필요한 기능들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 애플워치 시리즈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 때문입니다.
그럼 어떤 걸 추천하나요?
여러 차이점 중에서도 크게 체감되는 포인트는 디스플레이 크기와 AOD 지원 여부인데요.
더 밝고 크기도 큰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원하는 분들은 최신 기술인 더블탭 제스처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는 애플워치 9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